jeudi 30 août 2007

한권으로 끝내는 적중 근현대사 세트 - 전2권 / 정해영 지음 / 문예마당 / 2007년 08월

한권으로 끝내는 적중 근현대사 세트 - 전2권
정해영 지음 / 문예마당 / 2007년 08월
근현대사-대원군 집권 이후부터 현재까지-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단군의 고조선 건국 이래로 우리 역사에서 이 시기보다 더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 시기는 없다. 세계 역사상 그 유래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의 참혹한 통치(일제에 의한)는 우리 민족의 존엄성과 우리 민족의 행복을 여지없이 짓밟아 엄청난 민족적 시련을 가져다주었다.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서는 안 된다는 역사적 교훈과 경고의 차원에서 짧은 시기이지만 매년 많은 문제가 출제된다. 7차 교육과정에서는 아예 근현대사를 독립 과목으로 분리시켜 놓아 수능시험에서 국사 과목과 근현대사 과목이 별개의 선택과목으로 치러진다. 근현대사를 공부할 때 수험생들이 가장 유념해야 할 부분은 바로 중요 사건의 흐름이다.
수능에서 출제 빈도가 높은 기출문제 및 교육평가원에서 출제한 다양한 모의고사 문제를 수록했으며 이에 대한 저자의 심도 깊은 분석과 해설을 담았다. 부록으로 북한정치의 변화, 남북관계의 변화, 대한민국의 헌법개정 변천, 해방전후에서 현재까지 주요 사건흐름도가 연표로 정리되어 시각적인 효과를 높였다. 끝으로, 국사편찬위원회에서 출제한 제2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를 컬러로 실었다.

Aucun commentai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