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credi 4 février 2009

마주 보는 한국사 교실 1,2,3 /박미선 지음, 장선환 그림 / 웅진주니어(웅진닷컴) / 2008년 12월

'마주 보는 한국사 교실' 시리즈는 동아시아의 역사 속에서 우리 역사의 흐름을 살펴봄으로써 더 넓은 시각으로 역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자 한다. 정치사뿐 아니라 생활사와 문화사를 드라마처럼 생생하게 다루어, 자연스럽게 역사의 흐름을 보여 주고 있다. 생생하게 묘사한 글과 현장의 사진과 유물, 그림을 절묘하게 조합한 화면과 결합시켰다.

각 시대별 전문 연구가인 8명의 역사학자들이 지은이로 참여하여 최신의 연구 성과를 반영한 풍성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깊이 있는 역사 해석까지 소개한다. 권말에 한 권을 다 읽은 어린이들이 스스로 읽은 내용을 정리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깊이 있는 역사공부를 할 수 있도록 '나만의 한국사 정리 노트'라는 부록을 붙였다.

우리 고대사에 대한 깊이 있고 생생한 서술과 수백 장의 사진과 희귀한 유물 사진, 그림을 펼쳐 보여 호평을 받았던 1권에 이어, 나라별이 아닌 시대별로 삼국 시대의 발전과 변화를 다룬 2권, 신라의 통일과 발해사를 다루면서 당시의 세계적 교류의 흐름을 함께 살펴보는 3권은 우리 역사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을 제안하면서 역사의 재미와 흐름에 대한 이해, 상상력을 높여주고자 한다.

시리즈 소개
1권 우리 역사의 새벽이 열리다 / 2권 고대 왕국들이 서로 다투다
3권 남북국 시대가 펼쳐지다 / 4권 고려가 통일 시대를 열다(출간 예정)
5권 새 나라 조선을 세우다(출간 예정) / 6권 조선이 새로운 변화를 꿈꾸다(출간 예정)
7권 개혁과 자주를 외치다(출간 예정) / 8권 새 국가 건설에 나서다(출간 예정)

Aucun commentaire: